음식 요리

초간단 마라탕 만들기/ 마라탕 유래

리치랜즈 2020. 4. 17. 14:53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음식을 소개하는 리치랜즈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마라탕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너무너무x9999 쉬워서 한번 해드시고 나면 아마 안사먹고 집에서 계속계속 해드실껍니다...

게다가 가격도 너무 저렴ㅋㅋㅋ 

 

 

마라탕의 유래 

'마라탕'은 중국의 쓰촨성 러샨 지역에서 유래된 지역 특색음식입니다. 쓰촨성의 토속음식인 '촨촨상'이 오늘날의 마라탕의 기원입니다. 여기서 촨촨상이란, 대나무로 만들어진 꼬치에 식재료를 꽂아서 끓는 육수에 익혀먹는 샤브샤브와 비슷한 음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라탕은 배를 타는 선원들이 만든 음식입니다.(역시 모든 레스토랑에서 직원들이 먹는 밥이 가장 맛있음) 쓰촨의 무산 일대는 물살이 급한 지역이라 물살이 잠잠해질때까지 선원들이 강에서 밥을 먹으며 기다렸습니다. 그때 강가에서 근처에 구할수 있는 고추, 산초등을 넣고 샤브샤브처럼 끓여먹었다고 합니다. 마라탕은 추운날 따뜻하게 해주며 배도부르게 해주는 보약같은 음식이었지요. 그 후 선원들의 음식이 발전해서 갖은 재료들을 넣어 탕을 만들어 장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오늘날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마라탕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마라탕 만드는법

 

마라탕 만드는법은 라면끓이기만 할줄 아신다면 누구나 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거든요.

게다가 소스도 요즘 슈퍼에서 파니 편리하답니다. 

재료 

마라탕 소스 

이 브랜드는 다양한 맛의 마라탕 소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맵지않은 버섯맛, 새우맛, 매운 버섯맛, 새우맛, 토마토맛 등 다양하지만 저는 사진과 같이 다 섞인맛을 선호합니다. 마라탕소스

버섯, 메추리알, 오뎅, 야채 등이 다 그려져 있고 빨간 국물이 있는것입니다!! 

이 소스로는 3-5인분을 만들수 있습니다만, 저는 간편하게 4등분하기를 선호합니다. 

 

먹고싶은 야채 아무거나 다 좋음 (개인적으론 버섯, 배추, 숙주 선호합니다)

오뎅, 대패삼겹살 등등 먹고싶은 재료를 모두 사다 모으면 됩니다. 

 

 

 

레시피

1. 먼저 물 500cc에 소스 1/4을 풀고 체망에 한번 걸러줍니다. (편의점에 파는 사골육수에 끓여먹어두 맛남)

마라 건더기가 있어 먹기가 불편하더라구요. 귀찮으시면 안거르셔도 됩니다. 

2. 물이 끓으면 고기 야채 오뎅 등 먹고싶은거 다 때려넣는다. 

3. 쏀불에 5분정도 끓인다. 

4. 기호에 맞게 참기름, 간장, 식초, 설탕등 후첨한다.

5. 맛있게 먹는다. 

 

넵. 말이 길었지 그냥 다 때려넣고 물 끓으면 재료넣고 익을때까지 센불에 끓여먹으면 되는 음식입니다. 

재료 사놓으면 3박4일 저녁마다 귀찮을때 다 넣고 라면사리 넣어서 끓여서 맛나게 드시면 되는 간편한 음식이니 다들 한번 집에서 도전해보세요^^

 

 

 

 

마라탕만들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